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여행

괌 가보기 전에는 모르는, 알아두면 좋은 꿀팁 (지극히 주관적)

by dmgcntrl 2024. 3. 12.

3월 5일부터 8일까지 짧은 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중간중간 생각나는 것들을 메모장에 적었고,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괌 여행을 갔다 오지 않으면 모를, 지극히 주관적인 꿀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영어 잘 몰라도 됨

해외여행인 만큼 언어에 대한 걱정이 가장 클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나가는 사람 10명 중 8명이 한국인이고, 그만큼 영어를 잘 몰라도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잘 못 알아들어도 3번 4번, 계속 설명해 줍니다.

 

2. 렌터카

렌터카는 기름이 가득 찬 상태에서 받고, 반납 전 주유소에서 가득 채우면 됩니다. (레귤러 가솔린 풀 플리즈)

 

저는 닛산렌터카에서 빌렸고, 할인되는 Shell Station을 이용했는데, 주유소에 딸려있는 가게 안 종업원에게 주유구 번호를 말하면 도와줍니다. 주유를 완료하고 가게로 들어가서 캐셔에게 번호를 말하고 계산하면 됩니다.

 

렌터카 업체마다 제휴가 되어있는 주유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차키에 바코드가 있는 코팅된 종이가 딸려오는데, 주유하고 계산할 때 바코드를 찍으면 할인됩니다. (저는 19달러 > 18달러로 할인됨)

 

 

 

3. 로스 득템?

로스는 도대체 뭘 득템 한다는 건지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아침에 가야 한다고는 하는데, 저는 오후에 갔지만 가게 안 분위기를 보니 사실 일찍 왔어도 득템 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흔히 접하는 대형마트에서 나이키, 아디다스 포함 최대 90% 세일한다고 광고하는 이벤트홀에 가보면 아재 등산화, 아재 등산복 밖에 없는 그런 느낌입니다.

괌-로스괌-로스
괌-로스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정리도 안되어있는 느낌에, 옷도 다 촌스럽습니다. 이후에 말하겠지만 K마트가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4. 남부투어

괌 하면 남부투어도 굉장히 유명한데, 남부투어 초반에 만나는 아가냐 대성당은 정말 볼 게 없습니다. 기프트샵도 성당 관련 기념품밖에 없는데,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게들보다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그 대신 바로 옆 스페인광장에서 사진 찍는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풍경이 상당히 아름답습니다.

괌-스페인광장
괌-스페인광장

 

그리고 스페인광장 근처에 Mighty Purple Cafe가 있는데, 더운 날씨에 사진 찍고 들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사이볼 상큼하고 맛있습니다.

 

에메랄드 밸리도 유명하죠, 그런데 아이를 동반하신 분들이 주의하셔야 하는 게 유모차를 가지고 못 들어갑니다. 제한은 없는데 바닥이 상당히 거칠어서 유모차를 정상적으로 끌 수 없습니다. 

 

다만, 끝까지 들어갈 필요는 없고 밸리 초입에서 사진만 찍어도 좋습니다. 더 들어가도 별거 없습니다.

 

그리고 아가냐 대성당 / 스페인광장과 에메랄드 밸리 사이에 '피시아이 전망대'가 있는데, 바닷속으로 들어가서 물고기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성인 입장료 16달러이고 5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T 멤버십 있으면 16달러 > 12달러로 할인됩니다.

 

5. 두짓타니 호텔 - 타시그릴

두짓타니 리조트에 같이 있는 타시그릴은 블로그에 리뷰가 상당히 많은데 솔직히 별로...입니다. 튀김만 시켜서 그런가? 굉장히 느끼합니다. 선셋 보면서 앉아있기는 좋은 것 같습니다.

 

6. 카프리쵸사

카프리쵸사 양 많습니다. 피자(카프리쵸사)는 맛있었고, 까르보나라는 그냥저냥이었습니다. 한 번쯤 가보기 좋습니다. 24년 3월 기준 구글맵에 9시까지 영업이라고 되어있는데 10시까지 합니다. 그리고 동일 날짜 기준으로 T멤버십 제휴가 종료되었습니다.

 

 

 

7. 유심 / eSIM

괌 유심, eSIM 데이터 속도 상당히 느립니다. 한국 인터넷속도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서 갔는데, 한국 기준 데이터 다 쓰면 1MB 무제한 느낌이었습니다.

 

체감상 인터넷 속도 : 한국 가정용 인터넷 와이파이 > 한국 LTE > 괌 호텔 와이파이 > 괌 IT&E 인터넷

 

8. 기념품

괌 기념품으로 고디바, 리치바나나칩, 망고, 괌 초콜릿 등 많이 사가시는데 고디바 제외하고 K마트가 가장 저렴합니다. 앞서 로스보다 K마트가 더 옷 보기 좋다고 말씀드렸는데, 하와이안셔츠도 가장 싸고 종류가 많고, 그 외에 괌 / 하와이 등 휴양지 여행 가서 입기 좋은 옷들이 많습니다. 

 

고디바는 시기에 따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달라진다고 하는데, 저는 마이크로네시아몰에 Macy's 내부에 있는 고디바에서 베스트셀러인 고디바 프레즐 (다크 / 밀크) 하나에 4.5달러에 가장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가격표는 5달러라고 붙어있는데, 종업원에게 여러 개 사면 할인되냐고 물어보시고 할인된다고 하면 구매하시면 됩니다. (구글번역기 이용) 그런데 5달러도 싼 가격이니 고디바 원래 사려고 했으면 할인 안된다고 해도 그냥 사는 것을 추천, 다른데 다 돌아봐도 별 차이 없을 듯합니다.

 

마이크로네시아몰-Macy's마이크로네시아몰-고디바
괌-고디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괌 여행 전 필수! 비자면제신청서 작성 방법

괌과 사이판은 북마리아나 제도에속하기 때문에 관광 목적으로 45일 이하로 체류할 경우 무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무비자 입국을 위해서는 미국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비자면제 신청서 양식에

hoppingg.tistory.com

 

괌 빠른 입국수속을 위한 전자세관신고서 작성방법

괌은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휴양지 중 하나입니다. 두 번 이상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여행지인데요, 오늘은 괌에 도착해서 보다 빠른 입국수속 절차를 밟기 위해 사전에 작성이

hoppingg.tistory.com

 

해외여행 전 항공사 여권등록 하는 방법[진에어]

해외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준비해야 할 것이 산더미지만, 항공사에 여권을 등록하는 것 역시 잊으면 안 됩니다. 오늘은 진에어 항공사에서 여권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진에

hopping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