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소득세 납부의 달입니다. 소득세 납부가 아니더라도 기타 세금 관련 일들로 인해 국세청에 물어보고 싶은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닐 것입니다. 오늘은 국세청 상담 전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만 하더라도 21년 해외주식 투자수익으로 인해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를 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해외주식 거래할 때 이용하고 있던
증권사인 신한금융투자에서
무료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해주고 있어 해당 서비스로 신청해놓은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5월 초에 온 메일을 확인하지 못했고
납부기한인 5월 31일을 넘겨버렸습니다.
이렇게 되면 가산세가 붙게 되는데
가산세가 붙은 정확한 금액과
납부처를 알고 싶어서 국세청에
상담전화를 하고 싶었지만
전화번호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PC 환경에서는 찾을 수 없었고,
모바일 손택스에 접속해 상담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손택스 접속 > 우측 상단 메뉴(삼지창)
> 상담 / 제보 > 전화상담 예약 > 전화상담 예약
을 통해 상담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당일 상담전화를 할 수 없고
예약하면 최대한 빨라도 다음날
전화가 오는 구조입니다.
수신 상담전화 번호는 126 번으로
이 번호로 발신하면 상담전화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납부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위의 경로로 상담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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