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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새로운 현금 파이프라인 가능성?

by dmgcntrl 2022. 4. 20.

제페토는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로,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가상현실 VR보다 더 진화된 개념으로

새로운 세계에 또다른 나(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8월 출시되었으며

AR컨텐츠, 게임, SNS 기능을 담고 있어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페토
제페토

 

실망스러운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버스라는 키워드가 떠오르면서

너도나도 메타버스를 접목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완성도 낮고

어색한 서비스들만 우후죽순 

생기는 상황입니다.

 

제페토라는 플랫폼을 모르던 사람들이 보기에는

캐릭터 자체도 어색하고 이상해 보입니다.

 

 

또 다른 나에게 증강현실 세계에서

명품 옷을 입히고, 좋은 집에서 살게 하는 것이

혁신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실제로 접하면 

유치한 애들 놀이 수준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제페토 증강현실 서비스

여러 증강현실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에 불과한 네이버 제페토 서비스는

2022년 현재 기준 3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용자가 외국인인 만큼 

글로벌 컨텐츠로서 성장가능성도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유명 브랜드 및 연예기획사들과의 

제휴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구찌, 나이키 등의 유명 브랜드가 

메타버스 서비스와 제휴를 맺고

브랜드를 런칭하는 이유는 

증강현실 공간 안의 또다른 나를 꾸미는데

많은 사람들이 그만큼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메타버스 영역에서의 혁신과 발전이

놀라운 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어색하고 유치하게 보이는 일련의 컨텐츠들도

발전해가는 하나의 과정에 불과하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새로운 부업 가능성?

제페토 증강현실 서비스 내에서 

사용자는 창작, 제작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실제로 약 200만명의 크리에이터가 

410만 개의 아이템을 제출했으며,

제작 아이템 판매량은 6,800만개를 기록했습니다.

 

제페토 서비스 내에서 내 캐릭터를

한강뷰 아파트에 살게 할 수도,

명품 옷을 둘러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컨텐츠들이 돈이 된다는 소문으로 인해

과도하게 사람들이 몰려 현재 

투기성격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정착하지 않은

새로운 서비스에서 우리들은

새로운 일거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은 놀라운 속도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99%를 차지하던 

내연기관 자동차는 25년 이후

생산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메타버스 시장은 현재 초창기 입니다.

현제 젊은 세대들이 나이를 먹어가면서

메타버스 세상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찾든,

새로운 일거리를 찾든, 메타버스라는 개념은

우리들에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줄 것입니다.

 

뒤늦게 쫓아가지 않으려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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