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에서 소득금액 증명원을 발급 신청 시 납세자 통합관리번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수록에 실패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발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나타나는 이유는
증명신청 시 입력한 전화번호를
자동완성으로 저장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오류입니다.
따라서 해당 브라우저의 자동완성을 삭제하면
정상적으로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 > 탭-내용 > 자동완성-설정
> 이름과 암호 선택 > 자동완성 기록 삭제
2) 엣지
설정 > 프로필 > 암호 > 저장된 암호
> teht.hometax.go.kr 삭제
3) 크롬
설정 > 자동완성 > 비밀번호 > 저장된 비밀번호
> teht.hometax.go.kr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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