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계좌 비밀번호를 5번 잘못 입력했을 때의 대처방법은 증권사 대부분이 비슷한 절차를 거칩니다.
삼성증권과 미래에셋대우증권의
절차를 알아보고 타 증권사의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고찰해보겠습니다.
1.미래에셋대우
1) 영업점 미방문 가능한 경우
-OTP 또는 보안카드 보유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간편인증 로그인
-비밀번호 오입력 계좌가 온라인
계좌등록이 되어있는 경우
*카이로스
온라인센터 - 개인정보/ID관리
-[0954] 계좌비밀번호 재등록
*모바일 앱
메뉴 - 모바일지점 - ID/계좌관리
-계좌비밀번호 재등록
*홈페이지
서비스신청/변경 - 고객정보관리
-계좌비밀번호 재등록/변경 - 계좌비밀번호재등록
2) 보안매체 (OTP, 모바일OTP, 보안카드) 미보유시
-모바일 OTP 발급 (당사 정상인 다른 계좌 보유시)
-지점 방문 후 실물 OTP 발급
-비대면 계좌개설 중 OTP 발급가능
3) 영업점 방문해야 하는 경우
모바일 OTP발급이 안되거나
타기관 실물 OTP가 없는 경우
비밀번호 재등록을 위해
주민등록증, 거래인감 지참 후
영엄점 방문하여 계좌비밀번호 초기화 및
보안매체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2. 삼성증권
1) 계좌 비밀번호를 아는 경우
*mPOP 으로 사고등록 해지
고객센터 - 신청/변경 - 보유계좌관리
- 계좌비밀번호변경
*패밀리센터 (1588-2323) 또는
지점 전화로 사고등록 해지
2) 계좌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패밀리센터 (1588-2323)또는
지점에 전화를 통한 해지
증권계좌번호, SMS 인증,
등록된 보안매체 (보안카드, OTP) 필요
-전화로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
직접 지점에 방문해야 가능
두 증권사에서 살펴보았듯이
당사의 모바일 OTP 또는
타기관의 실물 OTP를 보유하고 있을 시
지점 방문 없이 계좌 비밀번호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느 계좌의 비밀번호를
5번 오입력 할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여러 증권 계좌 중 하나의 실물 OTP를 소지하시고
이용하시는 증권사에 타기관 OTP로
등록하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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