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문의 전화를 한번 하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카드를 분실하여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 카드사에 전화를 걸면 여러 단계를 거쳐 상담사와 연결이 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상담사에게 문의를 하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대기하는 중에도 통화료가 부과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데이터 무제한에 집중되어 있고
통화를 많이 하지 않는다는 생각에
100분 정도로 제한을 걸어 두신 분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알뜰 요금제의 경우
통화시간은 일반적으로 더 적습니다.
이렇게 통화 무제한이 아니신 분들은
위와 같은 상담사 연결 시간에도
통화료가 부과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통화료 부과되는 상담전화번호
인터넷에 xxx 상담센터
또는 xxx 고객센터를 검색하면
일반적으로 1544-xxxx
1588-xxxx
xxxx-xxxx
등의 네 자리 - 네 자리 형식의
전화번호입니다.
하지만 이런 형태의 전화번호는
모두 전화를 거는 사람에게 통화료를 부과하며
다이얼을 선택하는 시간, 상담사를 기다리는 시간
모두 통화한 것으로 간주하여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그렇다면 모든 상담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통화료를 부담해야 하는 것일까요?
각 회사마다 무료 상담번호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 전화번호로는 알려주지 않고
개인적으로 알고 계셔야 합니다.
무료 상담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1) 통신사
LG : 080 - 019 - 7000
KT : 080 - 080 - 1618
SKT : 080 - 011 - 6000
KT 국제전화 고객센터 : 080 - 2580 - 0016
LG U+ 002 국제전화 고객센터 : 080 - 850 - 0388
SK 텔링크 국제전화 고객센터 : 080 - 890 - 0700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 080 - 828 - 2106
SK 유선상품 전화 초고속 인터넷 : 080 - 816 - 2000
2) 가전제품
LG전자 : 080 - 023 - 7777
삼성전자 : 080 - 022 - 3000
3) 보험회사
현대해상 : 080 - 023 - 5656
AIA : 080 - 911 - 4949
교보생명 : 080 - 000 0099
삼성화재 : 080 - 900 - 7114
메리츠화재 : 080 - 940 - 8585
AIG생명 : 080 - 208 - 0365
4) 카드회사
KB 국민 : 080 - 000 - 7900
신한 : 080 - 023 - 0182
우리 : 080 - 365 - 5000
KEB 하나 : 080 - 023 - 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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