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생활정보

핸드폰 분실신고 방법 (feat.택시 휴대폰 분실)

by dmgcntrl 2022. 4. 17.

요즘 핸드폰은 우리와 한시라도 떨어져 있을 수 없을만큼 우리 몸의 일부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게다가 휴대폰 안에는 엄청난 양의 개인정보가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잃어버릴 경우 굉장히 난처해집니다. 휴대폰 분실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통신사 전화 신고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해

분실신고 접수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핸드폰이라면 114로 전화해

고객센터로 바로 연락이 가능하지만

휴대폰을 분실한 상태에서는 

다음의 전화번호로 연락해야 합니다.

 

KT : 1599 - 0010

SK : 1599 - 0011

LG : 1544 - 0010

일반적인 업무의 경우 평일 업무시간만 가능하지만

휴대폰 분실신고의 경우 24시간 가능합니다.

 

본인의 통신사 번호를 기억해두시고

혹시나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분실신고

 

 

각 통신사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분실신고를 검색하시면

빠르게 해당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분실신고를 완료할 경우

해당 휴대폰은

전화수신 혹은 긴급연락을 제외한 

다른 기능들은 이용이 불가하며

경찰서 조회도 분실된 휴대폰으로 조회가 됩니다.

 

3. 택시 휴대폰 분실

 

 

택시에서 휴대폰을 분실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때 좀더 빠르게 휴대폰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카트나 티머니를 결제했을 때만 가능하며

현금결제를 했다면 불가능합니다.

 

택시 전용 티머니 고객센터 번호는

080 - 214 -2992

1644 - 1188 입니다.

 

전화  > 3번 상담 > 결제수단 선택

> 결제한 카드번호 및 택시 탑승날짜 입력

 

위의 절차를 완료하면 본인이 탑승했던

택시기사님의 연락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통화 후 수령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